터치 감응 디바이스들을 이용하여 멀티태스킹 하기 위한 시스템들 및 방법들이 개시된다.
예시적인 방법은: 터치 감응형 디스플레이(touch-sensitive display, TSD)의 실질적으로 전부를 점유하는 디스플레이 영역에 애플리케이 션들의 제1 세트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. 애플리케이션들의 제1 세트를 디스플레이하는 동안: 디스플레이 영역의 제1 부분에 오버레이 하는 도크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;
도크 내에 디스플레이된 제1 어포던스 위 에서의 접촉을 검출하는 단계 - 제1 어포던스는 애플리케이션들의 제2 세트와 연관됨 ;
도크로부터 멀어지는 접 촉의 이동을 검출하는 단계. 접촉이 제1 부분과는 상이한 디스플레이 영역의 제2 부분 위에 있는 동안 TSD로부 터의 접촉의 리프트오프를 검출할 시,
본 방법은: 터치 감응형 디스플레이의 실질적으로 전부를 점유하는 디스플 레이 영역에
(i) 애플리케이션들의 제1 세트 중 적어도 일부 및
(ii) 애플리케이션들의 제2 세트 중 적어도 일부 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한다.
기 술 분 야
본 명세서의 터치 감응형 디스플레이들을 갖는 전자 디바이스들에 관한 것으로, 보다 구체적으로는, 터치 감응형 디스플레이를 갖는 전자 디바이스(예컨대, 터치 감응형 디스플레이를 갖는 휴대용 다 기능 디바이스) 상에서 멀티태스킹 하기 위한 시스템들 및 방법들에 관한 것이다.
배 경 기 술
터치 감응형 디스플레이들을 갖는 핸드헬드 전자 디바이스들은 유비쿼터스(ubiquitous)이다. 이들 디바이스들 이 원래 정보 소비(예컨대, 웹 브라우징) 및 통신(예컨대, 이메일)을 위해 설계되었지만, 이들은 사용자의 주 컴퓨팅 디바이스들로서 데스크톱 및 랩톱 컴퓨터들을 신속하게 대체하고 있다.
데스크톱 또는 랩톱 컴퓨터들을 사용할 때, 이들 사용자는 상이한 실행중인 애플리케이션들(예를 들어, 문서로부터 이메일로의 텍스트 잘라내기-및-붙여넣기)에 액세스하고 이들을 사용함으로써 일상적으로 멀티태스킹 할 수 있다.
핸드헬드 전자 디바이스 들을 위한 새로운 특징들 및 애플리케이션들의 범주에서 엄청난 성장이 있었지만, 핸드헬드 전자 디바이스들 상 의 애플리케이션들 사이에서 멀티태스킹 하고 스와핑 하는 능력은 데스크톱 또는 랩톱 컴퓨터들의 것들과는 전적으로 상이한 입력 메커니즘들을 요구한다.
더욱이, 멀티태스킹에 대한 필요성은, 핸드헬드 전자 디바이스들들이 전통적인 데스크톱 및 랩톱 컴퓨터들보다 더 작은 스크린들을 갖기 때문에 핸드헬드 전자 디바이스들에서 특히 절실하다.
일부 종래의 핸드헬드 전자 디 바이스들은 핸드헬드 전자 디바이스 상에서 데스크톱 컴퓨터 인터페이스를 재생성함으로써 이러한 필요성을 해 결하려고 시도한다.
그러나,이러한 시도된 해결책들은
(i) 데스크톱 컴퓨터들과 핸드헬드 전자 디바이스들 사 이의 스크린 크기의 상당한 차이들, 및
(ii) 데스크톱 컴퓨터들의 키보드 및 마우스 상호작용과, 터치 감응형 디스플레이들을 갖는 핸드헬드 전자 디바이스들의 터치 및 제스처 입력들의 것들 사이의 상당한 차이들을 고려하는 데 실패한다.
다른 시도된 해결책들은 데스크톱 또는 랩톱 컴퓨터들 상에 제공된 것들보다 훨씬 덜 사용 자-친화적인, 복잡한 입력 시퀀스들 및 메뉴 계층구조들을 요구한다. 이와 같이, 핸드헬드 전자 디바이스들 상의 다수의 기능들 또는 애플리케이션들에 동시에 액세스 하기 위한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시스템들 및 방법 들을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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